서비스 이용약관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(주)홍일(이하 "회사") 이 제공하는 ‘두줄운세’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.
제2조 (정의)
-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.
- 1. “서비스”란 구현되는 단말기(스마트폰)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두줄운세 및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2. "회원"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3. 회원가입제로 운영되며 휴대폰 점유인증, SNS 계정 인증을 통해서 가입하며 ID, 패스워드로 로그인 가능합니다.
- 4. "제휴콘텐츠"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/무상의 콘텐츠를 말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- 1.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앱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- 2. 회사는 필요에 따라 "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",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"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3.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전에 웹사이트 기타 공지사항 게시판 통해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.
- 4. 개정약관을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- 5.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(약관의 해석)
- 1. 회사는 두줄운세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(이하 "별도약관")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- 2.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5조 (이용계약의 체결)
- 1.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(이하 "가입 신청자")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.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2. 가입 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,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에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 신청자에게 있습니다.
- 3.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,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,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.
- 4.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,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.
제6조 (서비스 내용)
- 1.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- 텍스트 운세 DB 기반 운세 컨텐츠
- - 비주얼 노벨 게임 형태의 타로 컨텐츠
- - 역학, 타로, 신점 상담사의 060 전화상담<
- -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고민상담 게시판
- -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- 2. 회사는 앱 내에 고객센터를 제공하여, 회원은 더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.
- 3. 회사는 타겟팅 광고서비스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, 또는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.
- 4.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SMS를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,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 거부 할 수 있습니다.
- 5. 회원이 알림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알림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
제7조 (서비스의 변경)
- 1. 회사는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.
- 2.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,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. 단,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.
제8조 (서비스의 일시 중단)
- 1.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등 기술 및 업무상의 이유로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2.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3. 본 조 제1항의 서비스 일시 중단 또는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본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손실금액을 보상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또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9조 (회원의 계약해지, 이용 중지요청 등)
- 1.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.
- 2.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모든 데이터는 파기됩니다.
- 3. 회원은 이메일 통보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제10조 (회사의 계약해지, 이용제한 등)
- 1.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- 회원이 사망한 경우
- -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
- -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
- -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- 서비스 외에서 회사, 운영자, 임직원 등으로 사칭하는 경우
- -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
- - 허위사실 유포,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
- -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
- -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
- 2. 본 조 1항(회원이 사망한 경우 제외)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데이터는 통보 즉시 소멸하고,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.
- 3.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.
제11조 (회사의 의무)
- 1.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- 2.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3.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앱 내 알림기능 또는 SMS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12조 (회원의 의무)
- 1.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-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-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, 삭제 등 훼손
- -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
- -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, 분해, 변경 또는 모방하는 행위
- -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- -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
- -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광고를 전송 또는 외설,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
- - 거짓 정보로 타인을 속여 이익을 위하는 행위
- - 기타 약관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
- 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- 2.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제13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- 1.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및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, 로고 및 화보 사진에 관한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 단,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- 2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,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제14조 (서비스관련 분쟁해결)
- 1.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. 단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.
- 2.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.
제15조 (서비스의 종료)
- 1.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이 약관 제3조 3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.
- 2.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제16조 (준거법 및 합의관할)
- 1.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- 2.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제17조 (책임 제한)
- 1. 회사는 회원의 약관,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2.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,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3.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4.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5. 회원의 관리 소홀에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에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6.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7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8. WiFi 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발생 시, 사용자는 부과된 요금에 대해 회사에 일체 지급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.
부칙
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